검사프로그램

Test Program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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검사 프로그램:우리 아이 언어발달,시기에 맞게 잘 이뤄지고 있는 걸까? 검사 프로그램:우리 아이 언어발달,시기에 맞게 잘 이뤄지고 있는 걸까? 아이의 언어발달로 고민 많은 엄마를 위한 브릿지 검사 프로그램. 브릿지 언어발달센터에서는 우리 아이에게 딱 맞는 맞춤 치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나이별 세분화된 체계적인 검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 아이의 언어발달로 고민 많은 엄마를 위한 브릿지 검사 프로그램. 브릿지 언어발달센터에서는 우리 아이에게 딱 맞는 맞춤 치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나이별 세분화된 체계적인 검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 01. 영유아 언어 및 의사소통 발달 선별 검사 (K-SNAP). 만 5~36개월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언어 및 의사소통 검사입니다. 
아이의 발성, 제스처, 단어 및 문장, 다양한 의사소통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에 대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또래 아동을 비교 집단으로 하기 에 우리 아이의 언어발달 수준과 언어발달 문제에 대해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. 01. 영유아 언어 및 의사소통 발달 선별 검사 (K-SNAP). 만 5~36개월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언어 및 의사소통 검사입니다. 
아이의 발성, 제스처, 단어 및 문장, 다양한 의사소통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에 대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또래 아동을 비교 집단으로 하기 에 우리 아이의 언어발달 수준과 언어발달 문제에 대해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. 02. 영유아 언어발달 검사 (SELSI). 만 4~35개월 영유아의 언어 및 의사소통 발달 수준을 평가하는 언어발달 검사입니다. 수용 언어와 표현 언어의 발달지체를 초기에 선별할 수 있어 아이의 말이 늦어 고민이거나, 구체적인 언어발달 월령을 알고 싶을 때 진행합니다. 02. 영유아 언어발달 검사 (SELSI). 만 4~35개월 영유아의 언어 및 의사소통 발달 수준을 평가하는 언어발달 검사입니다. 수용 언어와 표현 언어의 발달지체를 초기에 선별할 수 있어 아이의 말이 늦어 고민이거나, 구체적인 언어발달 월령을 알고 싶을 때 진행합니다. 03. 상징 행동 평가 (CSBS). 만 2~6세의 아동을 대상으로 인지적, 심리적, 사회적 발달을 평가하는 데 중점을 둔 검사입니다. 
다양한 상황에서의 상징적인 능력을 평가하거나, 사물 및 사건을 상징화하여 표현하는 능력을 측정합니다. 아동의 언어 및 의사소통 능력, 문제해결 능력, 사고 능력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. 03. 상징 행동 평가 (CSBS). 만 2~6세의 아동을 대상으로 인지적, 심리적, 사회적 발달을 평가하는 데 중점을 둔 검사입니다. 
다양한 상황에서의 상징적인 능력을 평가하거나, 사물 및 사건을 상징화하여 표현하는 능력을 측정합니다. 아동의 언어 및 의사소통 능력, 문제해결 능력, 사고 능력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. 04.취학 전 아동의 수용 언어 및 표현 언어 발달 검사 (PRES). 만 2~6세 사이 아동의 수용 언어와 표현 언어를 측정할 수 있는 언어발달 검사입니다. 
언어인지 능력과 구문론적 언어 능력, 언어학적 지식, 화용론적 언어 능력, 사회적인 상호작용 등 다양한 부분에서 아이의 언어발달 수준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. 04.취학 전 아동의 수용 언어 및 표현 언어 발달 검사 (PRES). 만 2~6세 사이 아동의 수용 언어와 표현 언어를 측정할 수 있는 언어발달 검사입니다. 언어인지 능력과 구문론적 언어 능력, 언어학적 지식, 화용론적 언어 능력, 사회적인 상호작용 등 다양한 부분에서 아이의 언어발달 수준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. 05.수용 표현 어휘력 검사 (REVT). 만 2세 6개월~16세 이상 성인이 진행할 수 있는 어휘능력 선별 및 평가입니다. 
어휘 발달 정도를 측정하고자 하는 아동 및 유전적 요인이나 환경적 요인, 발달적 요인 등으로 어휘력 발달에 지체가 예상되는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. 05.수용 표현 어휘력 검사 (REVT). 만 2세 6개월~16세 이상 성인이 진행할 수 있는 어휘능력 선별 및 평가입니다. 
어휘 발달 정도를 측정하고자 하는 아동 및 유전적 요인이나 환경적 요인, 발달적 요인 등으로 어휘력 발달에 지체가 예상되는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. 06. 학령기 아동 언어 검사 (LSSC).만 7세~12세 초등학생 아동의 전반적인 언어능력을 평가하는 검사입니다. 
언어 문제가 있는 아동을 판별하고, 문제가 있는 경우 어떠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 살펴 보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. 언어적인 측면에서 우리 아이가 가진 강약점을 파악할 수 있으며, 학령기 아이의 언어 장애, 언어학습 장애 언어학습부진 등의 여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. 06. 학령기 아동 언어 검사 (LSSC).만 7세~12세 초등학생 아동의 전반적인 언어능력을 평가하는 검사입니다. 
언어 문제가 있는 아동을 판별하고, 문제가 있는 경우 어떠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 살펴 보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. 언어적인 측면에서 우리 아이가 가진 강약점을 파악할 수 있으며, 학령기 아이의 언어 장애, 언어학습 장애 언어학습부진 등의 여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. 07. 한국어 읽기 검사 (KOLRA). 초등학교 1학년~6학년 및 이에 해당하는 읽기 수준을 가진 학생을 대상으로 한 검사입니다. 
읽기 발달 특성과 언어 특성에 기초하여 해독, 읽기 이해, 읽기 유창성, 듣기 이해 측면에서 검사를 진행합니다.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아동의 읽기 수준 및 하위 영역별 강약점을 파악 할 수 있습니다. 07. 한국어 읽기 검사 (KOLRA). 초등학교 1학년~6학년 및 이에 해당하는 읽기 수준을 가진 학생을 대상으로 한 검사입니다. 
읽기 발달 특성과 언어 특성에 기초하여 해독, 읽기 이해, 읽기 유창성, 듣기 이해 측면에서 검사를 진행합니다.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아동의 읽기 수준 및 하위 영역별 강약점을 파악 할 수 있습니다. 08. 아동 간편 읽기 및 쓰기 검사 (QRW). 만 5세부터 초등학교 4학년까지의 학령기 아동을 대상으로 한 검사입니다. 
읽기 및 쓰기 문제에 대한 검사로 해당 부분 발달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. 특히 지적 장애, 학습 장애, 단순 언어 장애, 자폐 범주성 장애,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 등으로 인해 학습이 어려운 아이의 읽기 및 쓰기 능력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. 08. 아동 간편 읽기 및 쓰기 검사 (QRW). 만 5세부터 초등학교 4학년까지의 학령기 아동을 대상으로 한 검사입니다. 
읽기 및 쓰기 문제에 대한 검사로 해당 부분 발달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. 특히 지적 장애, 학습 장애, 단순 언어 장애, 자폐 범주성 장애,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 등으로 인해 학습이 어려운 아이의 읽기 및 쓰기 능력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. 09.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. 만 4세~9세 아동을 대상으로 한 구문 의미 이해력에 대한 검사입니다. 언어 이해력에 어려움을 보이는 아동 중 구문 의미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아동을 판별하는 검사입니다. 구문 의미에 대해 아동이 가지고 있는 강약점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. 09.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. 만 4세~9세 아동을 대상으로 한 구문 의미 이해력에 대한 검사입니다. 언어 이해력에 어려움을 보이는 아동 중 구문 의미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아동을 판별하는 검사입니다. 구문 의미에 대해 아동이 가지고 있는 강약점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. 10.은유 추론 이해력 검사 (MARC). 만 7~12세의 학령기 아동을 대상으로 메타언어 능력 중 하나인 은유 추론 이해력에 대해 측정하는 검사입니다. 일반 아동의 은유 추론 이해력 뿐 아니라 의사소통 발달 지연 및 장애 아동의 은유 추론 이해력을 판별하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. 10.은유 추론 이해력 검사 (MARC). 만 7~12세의 학령기 아동을 대상으로 메타언어 능력 중 하나인 은유 추론 이해력에 대해 측정하는 검사입니다. 일반 아동의 은유 추론 이해력 뿐 아니라 의사소통 발달 지연 및 장애 아동의 은유 추론 이해력을 판별하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. 11.언어 문제 해결력 검사. 만 5세 아동부터 초등학교 1학년 학령기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검사로 논리적 사고과정을 언어화하는 상위언어 기술을 측정합니다. 특히 언어적 추리력과 조직 기술 능력이 부족한 경우, 학습 장애 및 단순 언어 장애가 의심스러운 경우 진행하며, 기타 언어 장애 아동들의 의사소통 능력을 평가하는 경우에도 사용합니다. 11.언어 문제 해결력 검사. 만 5세 아동부터 초등학교 1학년 학령기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검사로 논리적 사고과정을 언어화하는 상위언어 기술을 측정합니다. 특히 언어적 추리력과 조직 기술 능력이 부족한 경우, 학습 장애 및 단순 언어 장애가 의심스러운 경우 진행하며, 기타 언어 장애 아동들의 의사소통 능력을 평가하는 경우에도 사용합니다. 12. 우리말 조음∙음운 검사 (U-TAP). 학령기 아동 및 청소년, 또는 우리나라 자음 모음 말소리에 문제를 보이는 아동을 대상으로 합니다. 그림을 이용하여 말소리에 대한 조음∙음운 상태를 평가하는 검사입니다. 연령에 비해 조음∙음운 부분에 발달이 늦거나, 명료도가 낮아 말소리 장애가 의심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. 12. 우리말 조음∙음운 검사 (U-TAP). 학령기 아동 및 청소년, 또는 우리나라 자음 모음 말소리에 문제를 보이는 아동을 대상으로 합니다. 그림을 이용하여 말소리에 대한 조음∙음운 상태를 평가하는 검사입니다. 연령에 비해 조음∙음운 부분에 발달이 늦거나, 명료도가 낮아 말소리 장애가 의심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. 13.한국 아동 말더듬 검사 (KOCS). 만 4세~12세 아동의 말더듬 증상과 정도를 평가하고, 말더듬 여부와 자연 회복의 가능성 
정도를 판단하는 검사입니다. 음성 및 언어 발달이 어느 정도 이루어진 아동을 대상으로 검사가 진행됩니다. 말더듬 평가, 관찰 평가, 부정적 평가로 이루어져 있어 비유 창성과 같은 외형적 특성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평가 반응과 진전도까지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. 13.한국 아동 말더듬 검사 (KOCS). 만 4세~12세 아동의 말더듬 증상과 정도를 평가하고, 말더듬 여부와 자연 회복의 가능성 
정도를 판단하는 검사입니다. 음성 및 언어 발달이 어느 정도 이루어진 아동을 대상으로 검사가 진행됩니다. 말더듬 평가, 관찰 평가, 부정적 평가로 이루어져 있어 비유 창성과 같은 외형적 특성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평가 반응과 진전도까지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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